안녕하세여.. 타락임다..^^
음.. 님의 글은 잘 읽었습니다. ^^
저두 VC++ 에서 델파이, 빌더로 넘어왔습니다.
처음에는 툴자체에 많은 거부감이 생겼습니다. (그 당시에는) Microsoft Visual C++ 에 다른 툴들도 맞춰야 한다고 생각했고, Microsoft Visual C++ 에서 하던 대로 코딩하려고 했고, 틀린점이 있으면 짜증을 냈었습니다. ^^;;
로마로 가면 로마법을 따라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
볼랜드 툴을 쓰시려면 볼랜드 툴의 룰에 익숙해야 합니다.
볼랜드은 Turbo C++ 때 만들었었던 오랜 경력의 개발툴 개발회사로서 특유의 개발툴 설계 흐름이 있습니다. 그것은 Microsoft Visuall C++ 개발팀과는 사뭇 다릅니다.
볼랜드의 툴 에디터가 MS의 툴에디터 보다 개발자 입장에서 코딩하기 편리하게 설계 되었다고 봅니다.
볼랜드의 툴 에디터는 전문 에디터인 EditPlus 나 UltraEdit 의 UI 와 다릅니다. EditPlus 나 UltraEdit 에서 지원하는 기능중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어떤 개발 툴 에디터 보다 개발자 입장에서 효율적이라고 봅니다.
전 VC++ 에서 델파이로 옮겨 온 후론 VC++ 안씁니다. 잦은 버그와 약한 디버깅이 이유입니다. 볼랜드 툴의 에디터는 강력한 디버깅 기능과 잘 맞습니다.
특정 함수 호출 부분을 찾아서 수정하고 싶은데, 그 함수 호출 부분이 유닛 전반에 퍼져 있는데, 수정하고 싶은 부분은, 두개의 연속된 50줄 짜리 함수내 라고 가정합시다.
Search 로 바라는 첫번째 함수를 찾아서, 연속해서 뒤로 찾아서 순차적으로 수정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Search 가 매번 전체에서 찾아 준다면, 매번 그 함수를 찾아가서 몇 번째 줄을 수정 했는지 기억해서 그 다음 줄을 수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유닛이 2만줄짜리 이고 수정하고픈 부분이 뒷부분이라면 어느기능이 좀더 개발자에게 효과적일지 분명합니다.
위의 예에서와 같이 볼랜드 툴 에디터는 개발자에게 효율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빨리 몸에 익히셔서 볼랜드 파워 코더가 되길 바랍니다..^^
즐푸하세여..^^
타락천사..
사족: 참, 애석하게도 빌더에선 Auto Indent 가 지원 안됨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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