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같은 경우 상업용 프로그램에는 경험이 없구요.. 따라서 현실적으로는
어떤지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저같은 경우 전산 전공이 아니지만(기계과 대학원에 있심더) 쓸만한 상업용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할 경우, 여러가지로 느끼게 되는 데요.. 이상하게 주위에 그런 사람도 많고..
다른 분야는 모르겠는데, 시스템을 시뮬레이션 하는 경우(이공계의 대부분이 이런게 아닐까요..)
라면 수학이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선형대수는 아마도 공통 필수인것 같고.헤~ 그다음은 모르겠다.
저같은 경우는 3차원 자유곡면 문제를 처리하고 있는데, 그런 연유로 3D 게임 프로그래밍 사이트
들을 자주 찾게 되는 데요..대부분의 사이트들에 올라온 글이나, 프로그래밍 루틴들은 그야말
로 탄탄한 수학적 기반을 갖추고 있더군요.. 부럽더라구요..
별 상관 없을 지도 모르겠지만, 꼭 게임 계발이 아니더라도 game programming gems책은
구입해서 봐보세요..아주 기초적인 수학지식만 가지고도 유용한 내용들이 많더군요..
이상 별 두서없는 내용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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