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분야별 포럼
C++빌더
델파이
파이어몽키
C/C++
프리파스칼
파이어버드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자유게시판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들을 나누는 사랑방입니다.
[3119] Re:Re:빌더에 대한 짧은 생각 ...
서영재 [myth0312] 2536 읽음    2002-01-08 18:59

최보현님이 만드셨다는 "C++ GUI 라이브러리"를 구할수없을까요?

저도 허접님과 같은 생각을 조금은 하고있거덩요
첨엔 비졀베이직을했다가 C를 배워야겠다고 생각하던도중 C++Builder로 넘어온 케이습니다.
그래서 자연적으로 C++Builder를 비졀베이직처럼 쓰게됐지요

그러다 C부터 다시 공부해야겠다 싶어서 지금은 알고리즘을공부하고있는중입니다.
하지만 전 아직 객체지향에 대해 확실하게 개념을 잡지 못한상태이고,
C++보다 C를 더선호합니다.
(프로그램의 크기와 속도때문이죠)

다음달이면 군대를 가는데, 전에 병역특례업체에 면접을 볼기회가있었습니다.
거기서도 전 C++보다 C를 더좋아한다고 하자 이런질문을 하더군요

"그런데 왜 사람들이 C++ 을 더많이 쓸까?"

순간 할말이 없어서
"코딩하기 편하고..." 이렇게 말을 얿버부렸습니다.

최보현님이 만드셨다는 "C++ GUI 라이브러리"를 보면 제생각이 달라질거 같아 이렇게 부탁드립니다.
그럼 좋은하루 되십시요!


최보현.U&I 님이 쓰신 글 :
: 유앤아이 현지 아빠입니다 .
:
: 음 .. 님이 걱정하시는 툴과 표준의 문제 ... 넘 걱정을 많이 하시는 군요~~
: 제가 감히 말씀 드리지요~
: 빌더를 사용해서도 RAD 뿐만 아니라 클래스 설계부터 해서 C++ 의 특성들을
: 충분히 살릴 수 있다고 얘기를.....
:
: 자 그럼 차근 차근 왜  ... 충분히 살릴수 있는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요~
: 제가 예전 도스 시절에 ... 파트너라구 하는 GUI 라이브러리를 만든적이 있습니다 ...
:
: 그시절 약 3 년동안 C 만을 만지다가 .. 그러다가 ... 2~3 번의 도전에 실패를 격고~
: C++ 에 대해서 감이 필이~~ 팍 꽃친날~~ 그날 ... 진짜 그감동의 물결은 ...
: 정말 말로다 표현하기 힘든 ... 그런 날이었습니다 ... C++ 이래서 쓰는구나~~
: 그날로 C++ 책 두권을 단 3일만에 독파를 했습니다.
: 그리고 바로 Partner 라구 하는 C++ GUI 라이브러리를 개발에 들어가서 ..
: 딱 보름만에 개발을 완료 했습니다 ... C++ 이었기 때문에 가능 했습니다 ...
:
: POBJ 라는 순가상 베이스 크래스를 만들고 거기서 파생해서 PBUTTON 이라는 객체를 만들고~~
: 그걸 다시 계승해서 PCHECKBUTTON 이라는 객체를 만들고~~ 다 만들고나서 ...
: 전 그렇게 C++ 을 배웠습니다 ... 아니 시작 했습니다 ...
:
: 그리고 나서 .. 한 2년후 부터 윈도우 프로그래밍을 하였죠~ 처음 시작 한게 ...
: 비절씨 로 MFC 를 배웠습니다 .. 그러면서 느꼈습니다 .. 파트너라는 라이브러리가 ...
: MFC 와 설계가 아주 비슷 하게 만들어 졌더군요~~ 느낌을 제대로 받은거지요~ ㅎㅎ
:
: 비절씨를 배우는데는 딱 3개월이 걸렸지요~~ 그후로 또 한 2년후~~ 이젠 빌더를 합니다 ...
: 왜 이렇게 됐을까요~~ 그 엄청난 UI 들을 직접 설계하고 ... 라이브러리를 구축하고 ...
: 그러면서 보낸 세월... 어떻게 보면 갑지지만 ... 어떻게 보면 낭비지요~~
:
: 또 ... 모든 프로그램이 UI 를 가지고 있듯이~~ 꼭 해야 목적된 일이 있습니다 ...
: C++ 의 특성은 거기서 사용하면 됩니다 ...
:
: RAD 는 UI 에 사용하시고~~ C++ 특성은 ... 프로그램 특성을 살리는데 사용하십시요~~
: C++ 은 거기에만 쓰기에도 충분하고 ... 확장성이 있으며~ 또 그렇게 해야 합니다 ...
: 간단한 인명관리 프로그램을 짠다구 생각 합시다.
: 거기에 들어가는 UI 부터 모든걸 설계 하겠다면 ... 도스를 쓰지요~~ 윈도우를 쓸 필요가 없겠지요~
: 빌더의 RAD 툴을 이용해서 빠른 .. UI 를 개발 하시고~
: 사람이라는 베이스 클래스로 부터 차츰차츰 발전해가는 .. 인명이라는 객체를 가지고 개발한다면 ...
: 빌더를 사용해서도 RAD 뿐만 아니라 클래스 설계부터 해서 C++ 의 특성들을 충분히 살릴 수 있다고 얘기를.....
: 할수 있는거겠지요~~
:
: 아무리 좋은 프로그램도 ... 엔드 유저가 원하는 시기에 제공 되지 않으면 .. 필요 없습니다 .
: 또, 아무리 UI 가 좋아도 그 특성을 충분히 살리지 못하면 ... 무용지물이구요~~
:
: 제가 빌더를 쓰는 이유는 RAD 툴의 특성을 살린 빠른 개발과 ..
: C++ 특성을 살린 .. 필요기능에대한 ..더많은 투자 .. 그거 아닐까요~~
:
: 빌더를 사용하면서 베이직 처럼.. 컴포넌트만 붙여서 어케 어케 개발 하고 이런거의 문제가 아니라구 봅니다 ..
:
: 그럼
:
: 주접이었슴돠~~

최보현.U&I [uriduri]   2002-01-08 22:14 X
헉... 건 무려 5년 전에 짰던 도스시절 유물이랍니다 ...
최보현.U&I [uriduri]   2002-01-08 22:15 X
그런걸 보여 준다는건 절라 쪽팔리는 일이지여~~ 히히
최보현.U&I [uriduri]   2002-01-08 22:16 X
또 BC++ 3.1 로 컴파일 해야 되며, 도스 시절이라 그래픽 카드를 직접 제어 했기 때문에 ...
최보현.U&I [uriduri]   2002-01-08 22:16 X
또 BC++ 3.1 로 컴파일 해야 되며, 도스 시절이라 그래픽 카드를 직접 제어 했기 때문에 ...
최보현.U&I [uriduri]   2002-01-08 22:16 X
요즘 컴터에선 돌아가지도 않지요~~
최보현.U&I [uriduri]   2002-01-08 22:16 X
그럼

+ -

관련 글 리스트
3117 빌더에 대한 짧은 생각 ... 허접.indio 2598 2002/01/08
3145     Re: 다른 허접이의 생각... 타락천사 2449 2002/01/11
3129     Re:빌더에 대한 짧은 생각 ... 박지훈.임프 2553 2002/01/09
3118     Re:빌더에 대한 짧은 생각 ... 최보현.U&I 2542 2002/01/08
3119         Re:Re:빌더에 대한 짧은 생각 ... 서영재 2536 2002/01/08
3120             Re:Re:Re:빌더에 대한 짧은 생각 ... 돈데크만 2582 2002/01/0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