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들이 쓰기에 가장 좋은 노트북은 -----> IBM ThinkPad Series입니다.
IBM ThinkPad를 써본사람은 절대로 다른 노트북으로 바꾸지 않는데 이유는 성능이나 가격보다 키보드 배열에 있습니다. 즉 키보드 배열이 일반 풀 스케일의 자판과 상당히 흡사합니다. 프로그램 짤때 많이 쓰는 insert,home,pageup,delete,end,backspace가 동일하게 배열되어 있는데 다른 노트북과 달리 자판에 익숙해질 필요없이 그냥 사용하면됩니다.
사람들이 ThinkPad를 좋아하는 이유는 특히 이 키보드 배열에 있고, 최근에는 HP에서 나온 제품이 이 키보드 배열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이 모델은 미국에서 불티나게 팔렸슴) 또 델 컴퓨터 일부 모델이 이 키보드 배열을 그대로 상용합니다.
그런데 노트북으로 인터넷이나 하고 영화나 보는 경우에는 상관없는 일인데, 대표적인 예가 소니 노트북입니다. 소니 노트북 VAIO를 상용해보면 너무 깜찍하고 예쁜데 하나의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오른쪽 쉬프트키가 너무나 작고 화살표 UP과 옆에 붙어있어 오타날 확률이 높습니다. 그런데 처음에 제가 이 노트북 사용할 때는 워낙 서버 노트북이니까 그렇겠지 생각했는데 어제 광고지의 내용을 봐도 크기가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왜그런지는 간단합니다. 일본어를 입력할 경우 오른쪽 쉬프트는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한국에서 이런 제품을 파는 것은 대단히 문제있고, 이런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은 아무래도 키보드 입력과는 거의 무관한 작업을 하는 분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역대 제가 개발용으로 가장 좋아했던 모델은 ThinkPad 560,570이었습니다. 너무나 얇고 너무나 강력한 노트북이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부러워했죠.
이런 명작을 또 한번 기다려봅니다.
하이네켄 님이 쓰신 글 :
:
: 노트북을 쓰십니까?
: 쓰신다면 어떤 노트북을 쓰세요? 올인원인지..서브인지..
:
: 좀 괜찮은 메이커가 어떤건지 모르겠네여.
: 써보신 제품중에 괜찮다 싶은것있음 추천좀해주세요.
:
: 저같은 경우는 매일 들구 다니구 출근하고 그런 스타일이
: 아닌..거의 데스크탑용 노트북을 구매하려는데..
:
: 개발자들이 쓰는 노트북은 주로 어떤건지...추천좀 부탁드립니다.
:
: PS..모닝글로리..이런 멘트는 사양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