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분야별 포럼
C++빌더
델파이
파이어몽키
C/C++
프리파스칼
파이어버드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자유게시판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들을 나누는 사랑방입니다.
[1833] Re:Re:Re:Re:Re:Re:Re: 헤헤.. ^^ 헬프가 한글이었다면 좋았을것을. . ^^
수야 [] 2943 읽음    2001-09-13 16:31
저도 도움말을 보곤하죠..

그노무 도움말이 영어라서.. ㅡ_ㅡ;

못알아먹었을때라던가 알아먹었어도 안되는 경우 질문을 합니다.. ^^

모든 사람이 자기만큼만 한다면 세상에 싸움은 일어나지 않을것이다 라는 말을 하고싶네요

뭐 누군가가 했던말일수도 있고 ㅡ_ㅡ;

아무튼.. ^^

좋은 하루 되시구요 ^^

논쟁은 끝이난거같네요 ^^

즐겁다 히히 ^^

( 상대방을 조금만 따라가면 해결책은 금방 보인다? 삶의 경험인가... )

지나가는 사람 님이 쓰신 글 :
:
: 사실 수야님과 의견이 많이 접근을 하는 듯 싶습니다.^^
:
: S/W 개발의 매력이 무엇일까요?.
:
: 사람들은 그것때문에 힘들어하고, 저 역시 힘들긴 하지만..
: 끊임없이 변하는 것이라고 저는 느낌니다.^^;
:
: 새로운 것을 찾고, 기존의 만든 프로그램에서 마음에 안드는 부분은 다음에
: 개선하고 그러면서 새로운 것을 배우고..
:
: 이런게 전 재미있습니다.
:
: greekforum인가에서.. 프로그래머의 실력은 과연 과거에 비해서 늘어났는가에
: 대해 토론이 이루어진 적이 있습니다.
:
: 과거에는 풀다운메뉴도 만들어쓰고 하지만..
: 지금은 그냥 콤퍼넌트만 가지고 프로그램밍을 하는 것에 대한 회의를 느꼈는지 어떤분이
: 주제로 올려놓은것지요..
:
: 전 어줍잖은 풀다운 메뉴도 만들어 보고 도스 프로그램도 몇개 만들어 봤지만...
:
: 그런것에 비해 지금의 윈도우 프로그램이 절대 쉽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
: 오히려 전 윈도우 아키텍쳐, 어설픈 OOP지식을 가다듬기 위해,
: 더 밑바닥의 이론과 기술을 알기 위해서 시간을 보내야 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
: 프로그램이라는 것이 그냥 콤포넌트를 가지고 이렇게 저렇게 조합만 하면 나오는 것은
: 분명 아닙니다.
:
: 과거에 비해 몇가지 일들은 준것은 사실이지요..(예를 들어 한글 처리라든가..)
:
: 콤포넌트는 빌더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
: 당연히 질문등이 많을 수 밖에 없고, 이런저런 부분을 찾아봐도 못찾을 경우가 있어,
: 질문을 하는 경우도 많을겁니다.
:
: 하지만 Q/A에 나오는 질문들 중에는 정말로 F1한번만 눌러봐도 알 수 있는 질문이
: 보입니다.(많은 고민이 필요없이요..)
:
: 어떤질문은 이런경우에 A를 호출하면 되나요 B를 호출하면 되나요..
: 질문하는 것도 있는데.. 사실 질문할 시간에 저라면 둘다 한번씩 호출해 보고
: 말겠습니다.
:
: 이런 질문들을 보고 제가 바로 그런 심정을 가진것입니다.
:
: 적어도 언어를 공부하고 있다는 사람이 저 정도의 수고도 들이지 않을 수 있나 싶어서요..
:
:
:
: 수야 님이 쓰신 글 :
: : 논쟁이 되가는거 같지만.. 그래도 아니란걸 말씀드리고싶어서.. ^^;;
: :
: : 전 고졸입니다.
: :
: : 이밥 먹은지 1년 갓 된 녀석이죠
: :
: : 대학은 가보지도 못했고 내일이면 퇴사를 합니다.
: :
: : 제가 처음 접해본 언어는 베이직이고 DOS 2.31을 처음 사용했습니다.
: :
: : 당시 꾀 괜찮은 워드 프로그램중 보석글이라는 프로그램이 있었죠
: :
: : 하지만 제 관심사는 오락이었기때문에 어떻게 저런 오락을 짤수 있을까 라는 것입니다.
: :
: : 베이직으로 몇안되는 코드로 노래를 만들어본게 전부죠
: :
: : 자신이 해나가야된다는건 사실입니다.
: :
: : 자신의 노력여하에따라 성과와 실력이 따른다는건 사실이겠지만..
: :
: : 그건 DOS나 Fortran Cobol C 에서 가능했을것입니다.
: :
: : 함수는 만들어야했고 지원되는 함수는 몇 존재하지 않았기에
: :
: : 정해진 윈도우도 없었고 그려넣으면 그게 윈도우가되던 때였으니까요
: :
: : 지금은 정해진 윈도우에 전해진 컴포넌트를 가저다 사용하는 것이 지금 이부분의 시점이죠
: :
: : 게임을 만들듯 모든 윈도우 하나하나, 인터페이스 하나하나를 만드는것이 아니라
: :
: : 이미 만들어진 윈도우에 있는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기위한 프로그래밍이 C++Builder이라고 생각합니다.
: :
: : API를 사용해 윈도우 처음부터 그려 사용할 시간이 없는 사람들에게 빠른 제작을 가능하게 해주는 툴의 사용법이지요
: :
: : 보시다시피 알고리즘 문제보다는 컴포넌트 질문이 더 많죠
: :
: : 프로그래머 본질은 님의 말이 백번 맞겠지만
: :
: : 사용의 목적과 사용하는 툴은 이미 빌더라는 프로그램이기때문에
: :
: : 그럴수 밖에 없다는건 인정해주셨으면 합니다. ^^
: :
: : 공기중 먼지를 찾아라 라는 숙제라면
: :
: : 햇볕에 둥둥 떠댕기는 것이 먼지라는 것은 알고있지만
: :
: : 그것을 알고리즘으로 하자면 햇빛의 각도와 눈의 각도
: :
: : 더욱 깊이들어가자면 Lux와 수정체와 각막의 시각차와 주변사물과 떠다니는 먼지를 구분해낼
: :
: : 사전 지식이 필요한겁니다.
: :
: : 어린아이들이 마냥 물어보듯이 말이죠..
: :
: : 말빨이 없어 잘 말은 못했지만.. 이해해주실거라 믿습니다.
: :
: : ^^ 좋은 하루 되세요 ^^ ( 잠결에 수야가.. ^^ )
: :
:

+ -

관련 글 리스트
1805 QnA 의 방향성에 대해서.. ^^ 수야 3052 2001/09/12
1806     하하 드뎌 우려 했던 부분이.... 최보현.U&I 3114 2001/09/12
1809         Re:하하 드뎌 우려 했던 부분이.... 이경문 3105 2001/09/13
1813             Re:Re:하하 드뎌 우려 했던 부분이.... 지나가는 사람 3047 2001/09/13
1817                 Re:Re:Re: 그건 아니라고 보는데요.. 수야 2990 2001/09/13
1818                     Re:Re:Re:Re: 그건 아니라고 보는데요.. 지나가는 사람 3048 2001/09/13
1821                         Re:Re:Re:Re:Re: 그건 아니라고 보는데요.. 제라툴 3036 2001/09/13
1823                             Re:Re:Re:Re:Re:Re: 그건 아니라고 보는데요.. 지나가는 사람 3062 2001/09/13
1820                         Re:Re:Re:Re:Re: ^^;; 수야 2963 2001/09/13
1825                             Re:Re:Re:Re:Re:Re: ^^;; 지나가는 사람 2954 2001/09/13
1833                                 Re:Re:Re:Re:Re:Re:Re: 헤헤.. ^^ 헬프가 한글이었다면 좋았을것을. . ^^ 수야 2943 2001/09/13
1839                                     Re:Re:Re:Re:Re:Re:Re:Re: 헤헤.. ^^ 헬프가 한글이었다면 좋았을것을. . ^^ 이경문 3072 2001/09/1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