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승리입니다.
아래 내용은 오마이뉴스에서 일부만 퍼왔습니다.
전체기사는 아래를 클릭하세요.
http://www.ohmynews.com/article_view.asp?menu=c10100&no=74697&rel%5Fno=1&back%5Furl=
---------------------------------------------------
라포트 주한미사령관, "여중생 사망에 전적 책임있다" 시인
(서울=연합뉴스) 리온 J.라포트 주한미군사령관은 여중생 궤도차량 사망 사건과 관련, 4일 '미 육군이 이 비극적인 사고에 대한 전적인 책임이 있음을 인정한다'고 밝혔다.
라포트사령관이 이날 성명을 통해 밝힌 이 언급은 지난달 28일 미2사단 공보실장인 브라이언 메이커 소령이 한 라디오프로그램에서 발언한 '어느 누구의 과실도 없었다'는 내용을 뒤집는 것이다.
라포트 사령관은 '애석하게도 소중한 두 어린 여학생의 생명을 되돌릴 수 없음에 우리는 더 큰 슬픔을 느낀다'며 '사고에 대해 전적으로 책임을 통감하며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모든 조치를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포트 사령관은 3일 오후 대니얼 R.자니니 미8군 사령관, 남재준 한미연합사 부사령관 등과 함께 최근 조사현황을 보고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유가족과 시민단체등은 무엇보다 정확한 진상규명이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미군측의 형사재판관할권 포기를 촉구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