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 bcbdn에서 모바일쪽으로 개발하려는 분을 만나다니...
아... 저는 유무선 연동 모바일 게임 개발자입니다. ㅡㅡ;
C++Builder 모바일셋이 나온다지만...
과연 국내 폰에서 잘 돌아갈지 모르겠습니다.
보통은 에뮬레이터에서 개발한 후 (Visual C++ 사용) 최종적으로 ARM 컴파일러를 이용해
컴파일 한 후 폰에서 테스트를 하는 방식으로 개발합니다.
(에뮬레이터가 VC로 만든 DLL을 이용하는 방식이니까... 빌더로도 가능할 겁니다.)
이 경우는 KTF의 얘기구요, SKT나 LGT의 VM 기반 환경의 경우 자바이므로
조금 다르긴 하지만 에뮬레이터 -> 폰 이 과정은 같습니다.
제가 KTF의 BREW를 주로 하기 때문에 VM 기반의 환경은 아는게 별로 없습니다.
다만 SKT에서 기존의 SK-VM 대신 위탑이라는 BREW와 비슷한 환경을 곧 제공한다는
것 밖에는요...
모바일 쪽으로 하실 생각이라면 일단 빌더나 빌더의 VCL 보다는 BREW나 SK-VM 등...
실제로 서비스 되고 있는 모바일 환경에서 직접 개발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http://www.brewsdk.co.kr 이나
http://www.qualcomm.com/brew 에 가시면
BREW 관련 자료를 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http://www.mobilelab.co.kr 에 가시면
BREW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모바일 개발환경에 대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구요...
처음에 PC와 다르게 한정된 자원 내에서(도스에서의 메모리 제약보다 더 열악합니다. ㅠ.ㅠ)
제한된 C 문법 및 함수들을 갖고 프로그래밍 하기가 상당히 힘이들겁니다.
또한 스레드가 없고, 타이머와 상태기계 (상태기계는 직접 구현하셔야합니다.
안 그러면 소스가 너무 복잡해져서...)에 의존한 코딩에도 익숙해 지셔야 하구요...
(타이머 하나에서 각종 상태기계의 상태에 따라 switch로 분기해야합니다. ㅡㅡ;
goto 로 이리저리 움직이는것과 똑같죠 ㅠ.ㅠ)
궁금하신거 있으면 멜 주세요 ^^
구리구리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초보 빌더 유접니다....
:
: 다름이 아니고 전 온라인/모바일 게임 개발에 한번 도전해 보려는
:
: 사람입니다.....
:
: 아직 별 실력이라고는 없지만......ㅡ.ㅡ;;;
:
: 제가 하고 싶은걸 할 수 있는 정도가 되려면
:
: 어떤것들을 해야 할까요???
:
: 지금은 그냥 C++ 과 빌더를 공부하고 있긴한데....
:
: 그리고 물론 모든 공부가 도움이 될꺼란건 알지만....
:
: 약간 빠른 길이 있다면 알고 싶네요....^^
:
: 많은 분들의 조언 부탁 드리겠습니다.
:
: 좋은하루 되시길....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