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트 정렬이 pack이랑 똑같은겁니다 -_-;;
그리고 그게 된다 하더라도 3D클라이언트에서 1바이트 정렬을 하면 성능에 문제가 생기고..
일부적인 문제가 뭐냐면..
enum 은 int로 처리되서, 3~4비트만 사용해도 4바이트가 된다는거죠.
VC++의 바이트 정렬은.. 사용하는 범위를 검사해서 정렬하는 방식이 아니라..
1바이트 정렬시..
char은 1바이트니까 1바이트고, int는 4바이트니까 4바이트가 됩니다.
2바이트 정렬시
char은 1바이트지만 2바이트가 되고, int는 역시 4바이트가 됩니다.
하지만 BCB는 비트단위로 검사를 해서 최대한 팩을 해줍니다. (같은 타입의 변수에 한해)
그리고 전 질문을 하려고 쓴게 아니라 넋두리를 하는거죠 -_-; (한마디로 잡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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