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꾸벅.
늘상 오프 가보고 싶지만, 게으르니즘에 소심쟁이라 못가봅니다..-_-;;
일전에 빌더 질답게시판에 여쭤봤던 얘기인데요....
어느 분이 추천해 주신 SDL 도 원도우즈에서는 Direct-X 를 이용하더군요..-_-;;
다들 다 DX를 찾고, 씁니다만..
경험이 부족해서 그런지는 모르지만, DX가 저한테는 버겁기만 하더라구요.
특히 3D 출력이라면 모르지만, 2D 출력은...
어것저것 잡다한 게 많이 붙어있고, 덩치도 너무 크다는 게 제 의견입니다.
더군다나 DX3D에 포함되어버린다는데 그건 뭔 소린지는 잘 모르겠고..
여튼 DX외엔 출력 방법이 없는 걸까요..-_-;;
아주 Tiny 하고 가벼운 거 하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픽 입출력, 특히 게임을 만들고자 할 때,
저는 기능을 일일이 구현하는 쪽을 택합니다.
(도스 시절의 입출력 버릇인지 모르겠습니다만....-_-;;)
그런데 이 DX라는 녀석은 편하라고 한 것 같은데,
의외로 별 기능이 다 붙어있고, 덕분에 정신없게 만들어 놨더군여..-_-;;
결국 내린 판정이 "DX는 너무 나서는 라이브러리다" 라는 판정이었습니다..-_-ㆀ
........웃기죠?..ㆀ
아아, 두서없이 말이 이상해 졌네요..
여튼 요점은 제발 DX좀 안거치고
직접 그래픽 엑세스를 하는 타이트한 라이브러리는 없을까요?
게다가 윈도우즈 그래픽 입출력 구조도 좀 알았으면 좋겠구요..-_-;;
쩝...이런 글 자게에 쓸려니 조금 죄송하긴 한데...;;
하도 답글도 없길래(아시는 분이 적은가..-_-;;)...시선 좀 끌어볼라고 그랬습니다..ㅡ_ㅡㆀ
....다음번에는 오프 꼭 가볼까 합니다.
이번에도 답변이 시원치 않으면,
임프님 붙잡고 귀찮게 좀 해 봐야 겠습니다..ㅡ_ㅡㆀ
(아, 이거 협박 아닙니다...오해 마세요..ㅡㅡ;;)
직장 쪽도 약간은 영향 있을 것 같은데,
이제 새학기네요. 새 봄이고..
하시는 일들 다 잘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F좀 안맞아야 겠습니다...ㅡ_ㅡㆀ
그럼 오프(가 오늘인가?..-_-;;;)재미있게 보내시구여,
전 집에서 뒹굴뒹굴 게임으로 인생 때울렵니다. 꾸벅.
- 아드린느와 함께.스틸하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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