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훈.임프 님이 쓰신 글 :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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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각보다는.. 버그가 아직 많이 남아있군요.
: 제가 XP를 직접 쓰지 않아 테스트할 방법이 없었는데, 귀찮으실텐데 테스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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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쁘시지 않으시면 이번주 금요일 오프모임에 페페루님도 나오실 수 있으실지요.
: 한번 뵙고 싶어서요. (모종의 마수를 뻗치는 임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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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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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패패루 님이 쓰신 글 :
: : Theme Manager 컴포넌트.. 임프님이 올려 놓으신 것은 1.1 beta버전이고
: : 제가 오늘 확인해 보니 1월20일자로 1.2 beta버전이 올라왔습니다.
: :
: :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아직까지 쓸만한 것 같지가 않네요.
: : 일단, 1.1버전은 파일들이 누락된 것이 있습니다.
: : 대표적인 것은 dcr파일인데.. 머 없어도 대세엔 지장이 없지만서두요..
: : 1.1버전을 델파이 6에 깔아봤는데 일단 manifest는 제대로 동작하지만(당연)
: : ListView 등에 대한 서브클래싱이 제대로 동작을 안하는 것 같네요.
: : ListView를 report형식으로 표시할 때 여전히 커널에러가 납니다. ㅠ ㅠ
: :
: : 그래서 1.2버전을 설치해 봤습니다. 파일 누락은 없는 것 같았습니다.
: : 컴파일도 잘 됩니다. 그런데.. 아뜨... 폼에 컨트롤을 박아 넣으려는 순간
: : 엑세스 바이올레이션...
: : 아예 테스트 불가...
: :
: : 이제부터는 C++빌더 6에 설치해 봤습니다. 먼저 1.1버전부터.
: : 패키지 만들고, pas파일 집어 넣고.. 혹시나 몰라서 WinXP.res 첨가..
: : 대부분 이런 컨트롤들은 manifest 리소스를 첨가해야 하므로..
: :
: : 그런데 정말 이상한 현상..
: : 컴파일은 되는데 링킹이 안됩니다.
: : TransparentBlt라는 wingdi.h에 있는 함수를 호출하는데.. 링킹을 못하네요..
: : ㅠ ㅠ
: : 분명, windows.h만 인클루드 하면 되는 함수인데.. 파스칼 코드에도 use windows,....
: : 항목이 있는걸로 봐서는 분명 링킹이 되어야 하는건데도 이상하네요..
: :
: : 그래서 일단 이 부분 커맨트 처리 후 컴파일.. 컴파일은 되었습니다.
: : 제 컴터에 Voodoo3를 쓰는데.. 원래 Voodoo3에서는 32bit 칼라를 쓰면 컴포넌트 팔렛의
: : 일부 컴포넌트의 이미지가 몽창 다 깨져서 나오는 현상이 있습니다.
: : 그런데 이 컨트롤 역시... 이미지 몽창 깨집니다. Voodoo3문제인지는 확인 못했구요..
: : 집에서는 GeForce2쓰니까.. 집에서 해 보면 알겠죠.
: :
: : 아무튼.. 결국 컴포넌트 컴파일까지는 되었고,
: : 일반 폼에 박아 넣었습니다. 에러 안납니다.
: : 폼에 XP 테마가 적용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컴파일을 누르는 순간... SchemaDef.h가 없다고..
: : 컴파일이 안됩니다..
: : 우쒸.. 1.2 버전에도 그 파일은 없습니다.
: : 그래서 VirtualTrees 컴포넌트쪽에서 SchemaDef.h를 가져와서 컴파일...
: : 그랬더니만 다른 2개의 헤더파일(Tmschema.h, Uxtheme.h)과 버전이 안 맞는 듯.. 에러 납니다.
: : 그래서 나머지 2개의 헤더파일도 VirtualTrees의 헤어파일을 가져다 덮어쓰고..
: : 다시 컴파일.. 성공임다..
: :
: : 실행해보니.. 동작을 안해요.. ㅠ ㅠ 이건 아마 TransparentBlt함수를 아까 막아서 그런 것
: : 같습니다.
: : 우쓍...
: :
: : 다시 1.2 파일들로 모두 갈아 엎고.. 헤더파일들 재배치하고.. 다시 시도..
: : ThemeManager.dcr 파일은 이름을 ThemeMgr.dcr로 강제로 바꿉니다. 컴포넌트팔래트용 이미지
: : 입니다. 그런데 저자가 이름 바꾸는 것을 까먹은 듯...
: :
: : 역시 TransparentBlt함수에서 걸립니다. 이것 커맨트 처리하고
: : 다시 컴파일.. 성공..
: : 폼에 컨트롤 박아 넣는 순간
: : 엑세스 바이올레이션...
: : ㅠ ㅠ
: :
: : 결국 포기했슴다..
: : 정식버전을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 : 내일은 오전에 시간 나면 저자에게 버그리포트 해 줘야겠습니다.
: : 지난번에도 Virtual Trees의 버그리포트를 했었는데 친절하게 답장을 주더군요..
: : 이번에도 귀찮아 하지 않구 답장 줄지는 몰겠슴다..
: :
: : 아.. 빌더의 발전을 위해 이 사람에게 돈모아서 빌더를 사 주든가 해야지..
: : 빌더용 패키지 안만드는 이유가 글쎄... 자기한테 빌더가 없기 때문이라더군요.. 우쓍!!!
: :
: : 패패루였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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