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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18] Re: C/C++ 최종 산물은 스크립트 언어이다.
향기 [control1] 2873 읽음    2002-01-17 17:46
제가 다뤄본언어는(잘하는 것도 있고 , 아직 서툰것도 있고)
포트란, C/C++, 매트랩, 매트릭스엑스, 파이썬 정도 입니다.
그중 C/C++ 과 함께한 시간이 제일 길었구요.. 전산을 전공하지는 않았지만 프로그램을 짜다 보니 전산관련 서적을 많이 읽게 되더군요..

C/C++로 무엇을 만들까요? 범용언어이니 뭘 만들던지 본인의 자유입니다. 수치해석을 하던 웹프로그램을 짜던...

결과물은 뭡니까? 유저가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이때 유저는 C/C++를 몰라도 내가 작성한 프로그램으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어야 합니다.
이때 만약 유저가 좀더 많은 요구를 하게되면 어플은 점차 프로그램가능해 져야 합니다. 그럼 어플은 점점 스크립트 언어가 되어 가게 되어 있습니다. 수준이 높든 낮든...
그런데 이 유저가 더 많은것을 원합니다. 처음에는 결과만 알고 싶어 하던이 나중에는 이 결과를 그래프로 그리기 원합니다. 그 단계까지 가면 내가 작성한 프로그램은 그 요구를 충족할 수 없습니다.내가 지원을 하지 않으면..

이 유저의 선택은 둘중하나입니다. 이 어플을 계속 참고 쓰던가! 다시 만들던가!


저의 생각은 C/C++은 OS를 만드는 파워풀(섬세)한 랭귀지 입니다. 이말이 모든 프로젝트에서 C/C++가 우수하단 말이 아님을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로직이 중요한 프로그램을 짤때 파이썬을 경운기라 할때 C/C++는 호미와 같습니다. 너무 섬세하단 말입니다. 이것저것 주변처리가 많습니다. 정작 로직은 1인데 클래스 만들고 알고리즘을 구현할 주변작업을 하다가 99를 허비하는 꼴 입니다. 수치해석을 할때 포트란으로 작성한것도 C/C++ 작성한것과 동일한 결과를 냅니다. 공대생이라면 매트랩으로 프로그램을 하면 후처리에서 많은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경상대라면 SAP등등의 프로그램으로 그들이 원하는것을 할 수 있습니다.

매트랩,PHP,파이썬 이 모든것은 C/C++로 코딩한 로직의 산물이요 스크립트 언어입니다.
처음에 말씀드렸듯이 내가 어플을 C/C++로 만들어도 유저에게 돌아가는것은 스크립트 입니다.

결국 자바니뭐니 하는 모든 랭귀지는 결과를 조금더 안전하고 빨리 얻기 위해 C/C++등의 도움을 이용해 만든 좋은 도구라는 것입니다. 그것들은 더이상 C/C++의 로직과 상관없는 주변작업을 하지 않도록 프로그래머를 돕기 위해 나왔다는 것입니다. 좋다 나쁘다는 해당 결과물을 가지고 하고자 하는 작업을 할 수 있냐는 것일뿐 그 랭귀지와는 무관 합니다.

1+1=?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은 자바가 아니라 더 쉬운 자바 할아버지를 갖다 줘도 풀지 못합니다.

문제는 이런 스크립트성 랭귀지들이 플랫폼 독립이란 구호아래 자기만의 독단의 길을 가고 있는게 문제입니다.
자바와 닷넷은 자기 플랫폼위에서 바이너리 호환성을 향상시켜 프로그램의 플랫폼독립을 이루려고 합니다. 이일은 오직 자기들만 할 수 있습니다. 바꿔서 말하면 플랫폼 독립이 아니라 자바머신, 닷넷이라는 새로운 플랫폼으로의 철저한 구속입니다.

하지만 파이썬이나 펄은 각각의 플랫폼위에서 소스 호환성을 높여 플랫폼 독립을 이루어 나가고 있습니다.


결론적인 저의 생각은 자바는 해보지도 않았지만..
큰길을 갈땐 스크립트언어및 자바로 작은길을 갈땐 C/C++ Assembler 로 가야 된단 말입니다.
C/C++로 큰길을 가려면 자신의 C/C++라이브러리및 사용 개발툴이 엔터프라이즈급 개발을 지원해야 하는 것입니다.

발제자의 아쉬움은 상위(?) 자바는 알되 하위구조를 다룰 C/C++를 모르니 모바일프로그램이 어려워서 그랬을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원자들은 하위구조는 이미 누군가가 해놓은것을 전제로 지원을 하니 앞뒤가 않맞는거겠죠. 이상끝.

아래는 윗글과 관련해서 빌더에서 아쉬운 점입니다.
빌더는 C/C++로 엔터프라이즈급 개발을 하도록 잘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놓치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C/C++본래 기능인 호미의 기능입니다. C/C++를 이용한 lowlevel의 하드웨어적인 접근을 너무 외면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제공해 주는 컴포넌트에는 D I/O , serial, Parallel, USB등등의 PC에 붙어 있는 기본 주변장치 제어해주는 컴포넌트가 하나도 없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하려면 돈주고 컴포넌트를 구입하거나 본인이 직접 해야 합니다. 빌더가 호미를 포기한채 자꾸 경운기를 향해 가다보면 이미 경운기가 되어있는 델파이나, 자바, 닷넷과 무엇이 다를까요?

빌더6에는 호미 기능도 기대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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