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쁘신 와중에 테스트까지 해 주셔서, 그것도 다양한 방법으로 테스트 해 주셔서 너무나 감사
하다는 말씀 전합니다. 고맙습니다.
저도 임프님의 글을 보고 빌더 5에서 같은 아이콘을 이미지 리스트의 크기를 32x32로 설정해서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말씀 하신 것과 같이 빌더 5에서도 이미지가 깨지지 않고 일단 삽입은 되는군요.
하지만, 아이콘 파일의 알파채널은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군요..
음.. 좀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재수없으면 TImageList에 해당하는 컴포넌트 새로 만들어야 할
지도 모르겠군요.. ㅠ ㅠ
아무튼.. 빌더 6 정식버전에서는 이런 문제들이 좀 해결되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패패루였슴다.
박지훈.임프 님이 쓰신 글 :
: 처음에는 무슨말인가 했답니다.
: 테스트 프로젝트를 만들어서 이미지리스트에 보여주신 아이콘을 로드했는데도 전혀 깨지는 현상을
: 볼 수 없더군요. 혹시나 해서 이미지리스트의 가로/세로 크기를 48x48로 했는데.. 그랬더니
: 이미지가 나타나지 않더라구요. 16x16이나 32x32의 경우엔 전혀 이상없이 잘 나타나구요.
: 이 경우를 말씀하신 것 맞습니까? 48x48 사이즈는 빌더6에서도 똑같이 안나타나더군요.
:
: 그런데 이런 현상은 보여주신 아이콘외에도 제가 가지고 있는 올드스타일 아이콘의
: 경우에도 똑같이 나타나더군요.
: 뭔가 이상하다 싶어서 몇번 테스트를 해보니, 한 파일 내에 48x48 사이즈의 아이콘과
: 다른 사이즈의 아이콘이 함께 들어있는 경우에만 48x48 사이즈가 로드되지 않더군요.
: 다른 사이즈는 다 지워버리고 아이콘 파일 내에 48x48 사이즈만 남기면 이상없이 로드되구요.
:
: API 함수인 ExtractIcon이나 ExtractIconEx, ExtractAssociatedIcon 함수를 써서 로드해도
: 똑같은 현상이 생겼습니다. 여러개의 사이즈가 들어있을 경우 죽어도 48x48 사이즈는 로드되지
: 않더군요.
:
: 원인은 저도 잘 모르겠고...
: (솔직히 말하자면 낼 할일이 많아서 자야하기 땜시.. 더 이상은 파헤쳐 볼 시간이 없네용)
: 일단 결론만 말씀드리면, 빌더6에서도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
: 그럼...
:
:
: 패패루 님이 쓰신 글 :
: : 첨부한 파일은 윈도우 XP용 아이콘입니다.
: : 일반 아이콘과는 다르게 알파비트를 사용하는
: : 16X16, 32x32, 48x48 사이즈 이미지가 한벌씩 더 들어 있습니다.
: :
: : 현재 C++빌더 5에서 어플리케이션의 아이콘으로 설정할 때는 이상없이
: : 제대로 동작하며, TImage에서 불러들이는 경우에도 정상적으로
: : 화면에 표시됩니다.
: :
: : 바뜨 그러나... TImageList에서 사용할 때는 몽창 다 깨져버리죠..
: : C++빌더 6에서도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지 궁금해서 이렇게 테스트를
: : 요청드립니다.
: :
: : 귀찮으시더라도 한 번 테스트 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
: : 패패루였슴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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