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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15] [펀글]윈도XP 홍보 ‘물량공세’
경호 [ansoni19] 2862 읽음    2001-08-27 17:03
조선일보

윈도XP 홍보 ‘물량공세’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가 10월 차세대 운영체제(OS)인 윈도XP 출시를 앞두고 대대적인 마케팅에 들어갔다.
한국MS는 국내 시장에서만 윈도XP에 대한 마케팅 비용으로 2백억~3백억원을 책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이같
은 금액은 지난해 9월에 내놓은 윈도ME의 마케팅 비용(40억~50억원)에 비해 5~6배 많은 수준이다. 또 2001
년 회계연도의 매출추정액(2천5백억원)의 10%로 OS 마케팅 비용으로는 사상 최대다.
한국MS는 최근 서울 용산전자상가·테크노마트 등에는 ‘윈도XP 준비센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몰엔 ‘윈
도 XP 체험 센터’를 마련, 90일간 방문객에게 윈도XP를 사용할 수 있는 윈도XP 체험판(RC버전) CD를 나눠
주고 있다. 또 ‘윈OK’라는 윈도 전문정보사이트를 개설, 이곳을 통해 RC버전을 요청하면 배송도 해주고
있다. 지금까지 이렇게 무료로 배포한 RC버전은 2만개를 넘었다. 1만개가 채 안된 윈도ME와는 비교가 안될
정도다.

특히 한국MS는 윈도XP의 출시를 앞두고 최초로 TV를 통해 제품광고를 하기로 방침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
다. 신문과 옥외 광고 등에는 40억~50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한국MS가 윈도XP의 국내 마케팅 비용으로 사상최대의 금액을 쓰기로 한 것은 미국 본사의 전폭적인 지지 덕
택이다. MS가 윈도XP에 거는 기대가 워낙 높은 데다 한국시장이 차지하는 비중도 예전보다 훨씬 커졌기 때
문이다.

한국MS 관계자는 “빌 게이츠 회장이 한국시장을 ‘아시아의 등대’라고 표현할 정도로 인터넷 환경에서 가
장 앞서가는 시장으로 보고 있다”며 “한국시장의 성적이 아시아시장의 성패는 물론 전세계 시장에서의 성
공 여부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본사의 생각”이라고 말했다.


〈김주현기자 amicus@kyunghyang.com〉

// 뭐 제가 생각하기에는 한국의 실상은 IT의 천국이라기 보다는 MS의 베터 테스터 및
// MS의 물류 및 확장기지 정도 이겠죠 ㅠ.ㅠ
// 얼마전에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는데 오피스XP CD를 나누어 주더라구요...
// 집에 아직 포장두 뜻지 않구 나두었는데 쩌비...
// 역쉬 M$의 마케팅은 참 대단한것 같아요 히히 돈이 많아서 그런가 키키키

오늘두 즐거운 마무리 하시구요 즐프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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