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기어에서 새 브랜드 로고와 개편된 사이트( http://www.codegear.com)를 12월 15일자로 공개했습니다. 기존에 borland.com에 있던 제품 컨텐츠의 이전을 완료한 것으로 보이며, 아울러 기존의 bdn.borland.com는 현재 새롭게 디자인된 새 개발자 사이트( http://dn.codegear.com)로 포워딩되고 있습니다.
 코드기어의 새 로고는 흰색의 Code 글자와 강렬한 붉은색의 볼드체 Gear 글자가 조합된 형태로, 아래쪽에 'from Borland'를 명시하여 코드기어라는 브랜드가 생소할 개발자들에게 볼랜드로부터 분사되었음을 알기 쉽게 알리고 있으며, 또한 그 아래에 'Where developer matter', 즉 '개발자가 중시되는 곳'이라고 덧붙임으로써 볼랜드로부터 분사된 목적이 개발자 지향의 제품에 중심을 두기 위해서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드 예제 사이트인 코드센트럴( http://cc.codegear.com), 코드기어 직원들의 블로그 사이트인 http://blogs.codegear.com, 버그리포트 사이트인 퀄리티센트럴( http://qc.codegear.com), 기고 사이트인 겟퍼블리시드( http://gp.codegear.com) 등도 함께 개편되었습니다.
현재 코드기어 사이트의 제품 리스트에는 미리 알려진 대로, C++Builder, C#Builder, Delphi, InterBase, JBuilder, Turbo 등 개발자 제품 다섯가지만이 리스팅되어 있어, 마치 예전의 볼랜드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ALM 전문기업을 자처하고 있는 볼랜드에서보다는 개발툴에 대한 비중이 달라질 수밖에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볼랜드로부터 코드기어 도메인 및 사이트의 분리, 개편이 완료됨으로써 법인 분리도 한층 속도를 낼 전망입니다. 볼랜드를 넘어서서 개발툴 전문 벤더로 다시 태어난 코드기어의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주목되는 시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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